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팔꿈치 통증 원인

by $$$%##$! 2020. 10.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팔꿈치 통증 원인 관련 정보를 정리해볼게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팔꿈치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참 많이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발전을 하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많이 이용을 하는데요. 너무 장시간 사용하다보니 각종 통증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팔꿈치 통증 원인 종류

 

 팔꿈치에 있는 근육에 파열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염증이 발생합니다. 이렇게 누적이 되면서 팔꿈치 통증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원인이 생기는 것은 바로 과도한 사용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운동선수라면 말 할것도 없고, 일반인들이나 주부, 직장인들도 많이 팔꿈치 통증을 호소한다고 합니다.

  

보통 팔꿈치 통증 원인을 2가지로 나눠서 보는데요. 밖이랑 안쪽을 나눠서 본다고 합니다. 팔꿈치 통증이 밖에서 발생하는 경우 테니스엘보라 합니다.

 

반대로 안쪽에서 발생하면 골프엘보라고 합니다. 이러한 별명이 붙은 이유는 저런 운동을 하다가보면 팔꿈치 통증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붙여진 별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꼭 저런 운동을 안해도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팔꿈치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팔꿈치 통증 원인치료

  

가장 확실한 방법은 팔꿈치 사용을 안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팔꿈치를 자주 쓰기 때문에 이렇게 무작정 사용하지 않는것은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사용을 최소화 해야지 팔꿈치 통증 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데요.

  

중간중간 휴식을 취하면서 스트레칭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지 팔꿈치 근육도 휴식을 취하고 회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로 팔꿈치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의료보조기구나 아대 같은것을 착용해서 팔꿈치 관절의 움직임을 최소화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조금이나마 팔꿈치 통증 원인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집에 돌아와서는 온찜질을 통해서 무리한 팔꿈치에 혈액순환을 자극시켜 주는게 좋습니다. 그래야지 회복의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팔꿈치 통증 빠른 치료가 중요하다

  

무엇보다도 대부분 사람들은 이런 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합니다. 발견 초기에 바로 병원에가면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통증을 그냥 넘기고 참기 때문에 병이 더욱 커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팔꿈치 통증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빨리 병원에 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병원에서는 약물이나 주사를 활용해서 팔꿈치 통증 원인을 해결합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수술을 하기도 하는데요. 수술을 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합니다.

 

수술을 해서 좋을것은 없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오히려 부작용때문에 더욱 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수술치료는 전문의사랑 상담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팔꿈치 통증 원인 예방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지만 최대한 사용을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휴식을 취해주세요. 집에 돌아와서는 온찜질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의료보조기구나 아대를 착용해서 관절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통증으로 부터 팔꿈치를 지켜주세요.

  

파스나 기타의약품을 사용해서 진통소염효과를 사용하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않기 때문에 보조적인 수단으로만 활용을 해야 합니다.

  

이것으로 팔꿈치 통증 원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